FLUG-원자재-단품주문현황

2023

단품 주문 현황

발주 등록

발주 건을 FLUG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1등록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단품 주문 등록 창이 열립니다.


2주문그룹

발주 그룹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룹명 검색은 초성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완성됩니다.


3주문지점

발주처의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주문 명

주문하는 고객 정보(고객명)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2건 이상의 주문인 경우, ‘개별 접수’를 활성화하면 ‘주문목록 확인 및 수정’ 란에 ‘개별 주문 명’ 칸이 활성화 되어 고객 정보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5공장으로 보내는 상품

체크박스를 활성화하여 발송합니다. FLUG와 관련이 없는 다른 공장으로 출고하는 경우, 공장명을 입력합니다.


6주문메모

발주 시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선택사항)


7원단 번호 검색

이미지, 원단 번호,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원단 선택

검색된 원단을 선택하여 주문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9작지(작업지시서)

작업지시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재고 차감 위치

매칭된 원재고를 출고할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1판매 수량

야드(yd) 단위로 원부자재를 판매하는 수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12계산, 합계가

입력한 수량에 따른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13전체 계산

여러 원단의 계산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14빼기

등록된 원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5주문등록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발주 확인

발주처에서 주문을 넣은 발주 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품 주문현황

사이트에서 발주가 들어오면 FLUG 프로그램의 단품 주문 현황에 자동 업로드됩니다.


2주문수정 및 확인

주문 내역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3재고차감위치 확인

원자재 재고 소모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고 소모 위치는 해당 원자재의 가장 수량이 많은 곳에서 자동으로 차감이 됩니다.

재고 소모 위치를 변경하려면 주문 수정을 통해 재고 차감 위치를 다시 지정해 줍니다.


4주문보기

라벨 출력 후 주문 수정 불가능합니다.

발주 수정

발주 건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주문수정

세부 기능 활성화 후 주문 수정 버튼 클릭하여 발주 내역 수정 가능합니다. 수정은 발주 등록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2메모

발주 특이사항 및 메모 기록 가능합니다.


3삭제 및 주문삭제

발주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접수단계에서 라벨출력단계부터는 주문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발주 진행

등록된 발주를 접수하고 출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별라벨

세부 기능을 활성화한 후, 개별 라벨을 클릭하여 출고 라벨을 프린트합니다. (라벨기기는 FLUG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접수

프린트 작업이 완료되면, 접수 그래프의 프로그레스 바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아래는 윈도우 OS 버전의 출고 방법입니다.


3출고모드

출고 버튼 클릭 시 개별 라벨의 QR 코드창이 나타납니다. 이를 바코드 기계로 스캔합니다. (바코드 기계는 FLUG에서 구매 가능)


4출고

바코드 스캔 작업 완료 후 자동으로 출고됩니다.

  •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선택하지 않으면 접수된 제품 전체가 일괄 출고됩니다.

아래는 MAC OS 버전의 출고 방법입니다.


3출고모드

출고 버튼 클릭 시 개별 라벨의 QR 코드창이 나타납니다. 이를 바코드 기계로 스캔합니다. (바코드 기계는 FLUG에서 구매 가능)


4출고

바코드 스캔 작업 완료 후 자동으로 출고됩니다.

  •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선택하지 않으면 접수된 제품 전체가 일괄 출고됩니다.


5작업지시서 표시 유무

작업지시서 유무에 따라 ‘O’ 또는 ‘X’로 표시됩니다.


6‘라(라벨)’ 접수 진행 표시

라벨 개별 출력 또는 전체 출력 시 ‘라’에 체크됩니다.


7‘출'(출) 출고 진행 표시

라벨 개별 출고 스캔 또는 전체 출고 스캔 시 ‘출’에 체크됩니다.

배송정보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배송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배송정보

출고 전후 언제든 배송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택배

택배 선택 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필수로 입력합니다. (참고사항은 선택사항)


3큌 또는 그 외배송

다른 배송 방법을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발송번호나 퀵 기사님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은 선택사항)


4배송내역 조회

택배 옵션 선택 시 송장번호로 조회되며, 다른 옵션 선택 시 입력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주처 주문 삭제

발주처 웹 사이트에서 주문취소로 삭제요청된 발주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주문 삭제 표시

출고 진행 전, 발주처에서 삭제요청이 들어온 건은 로 표시됩니다.


2삭제요청 확인

‘세부’를 클릭하여 삭제요청이 있는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삭제

삭제요청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전체 삭제 요청일 때는 주문삭제합니다.

삭제요청 건이 전체 삭제가 아닌 경우, 개별 삭제를 진행합니다.

출고장 생성

원단별 출고장 생성

선택한 원단에 대한 출고장을 엑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주문 체크

출고장 생성할 주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엑셀

‘엑셀’ 클릭 시 출고장 엑셀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3엑셀생성

선택한 주문의 출고 정보가 저장된 엑셀이 생성됩니다.

기간별 출고장 생성

선택한 기간에 대한 출고장을 엑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엑셀

발발주건을 선택하지 않고 ‘엑셀’을 클릭하면 기간별 출고장 엑셀 다운로드창이 나타납니다.


2기간

출력할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엑셀생성

선택한 기간의 발주건에 대한 출고 정보가 저장된 엑셀이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