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G-스토어-주문현황

2023

최종발주

최종발주

상담이 끝나고 디자인과 결제 등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면 주문을 최종 발주하는 단계입니다.


1진행상황

고객 상담이 완료되면 주문현황에서 ‘등록’ 상태로 표시됩니다.


2세부

세부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상담수정

등록된 상담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방법은 상담등록 방법과 동일합니다.


4확인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최종발주 전 상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삭제

등록된 발주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최종발주를 하면 상담수정, 삭제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6최종 발주 탭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 상품정보’ 창을 열고, 최종 발주 탭에서 공임비용 확인, 출고예정일, 참고 이미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출고예정일 지정

출고예정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8추가 참고 이미지

발주 전 생산 시 참고할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9최종발주

1~7번 내역을 모든 내역을 확인한 후 최종발주를 클릭하여 최종 발주 처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종 발주는 최종 발주 탭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종 발주가 진행되지 않으면 생산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최종발주가 되면 상품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최종 발주 전 꼭! 상담내용을 확인합니다.

주문현황 기본 화면

주문현황 공유

주문현황은 매장과 공장과의 진행 현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1전체 진행 현황

고객별 주문의 전체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메모 모아 보기

생산처에 요청사항을 메모로 전달하여 상호간 소통이 가능합니다.


3진행

최종발주가 완료되면 생산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세부 현황

각 상품별로 세부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UG에서 각 색상별로 표시되는 현황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상적인 진행을 표시하는 현황색입니다.

확인을 요하는 경고를 표시하는 현황색입니다.

문제가 발생한 경고를 표시하는 현황색입니다.

각종 예정을 표시하는 현황색입니다.

완료된 진행을 표시하는 현황색입니다.

주문현황 정렬

주문 목록은 주문 상태, 고객명, 날짜 등의 여러 기준으로 필터링하거나 정렬할 수 있습니다.


1스토어 기준 정렬

본사 및 지점별 주문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2요청 상태 기준 정렬

요청 또는 정지된 주문을 기준으로 주문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3진행 상황 기준 정렬

주문단계를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4잔금 상태 기준 정렬

잔금 상태를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5선택 기간 기준 정렬

정산할 기간을 선택해 정렬할 수 있습니다.

진행현황 요청입력

세부 버튼을 활성화하여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진행 단계 표시

현재까지 진행된 단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요청

특정 생산 단계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단계를 선택하여 요청사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3확인

최종 발주된 정보를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습니다.


4진행

현재 진행 중인 생산 단계에 대해 세부적인 요청사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5진행 입력

작업의 진행을 선택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6확인 사항

확인을 요하는 작업을 요청합니다.


7중요사항

긴급한 문제나 중요한 사항이 발생했을 때 해당 사항을 요청합니다.

선택 품목정렬

현재 진행 중인 발주 리스트들 중 선택한 품목별로 정렬합니다.


1품목 활성화

선택 품목을 클릭하여 활성화하면 해당 품목이 포함된 발주 리스트만 정렬됩니다.


2품목 비활성화

선택한 품목을 다시 클릭하여 비활성화하면 발주 리스트가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지참지 발주

원단을 지참지를 선택하셨을 경우, FLUG프로그램으로 지참지를 주문하는 방법입니다.


1지참발주

‘지참지 원단 발주’ 창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2발주처

원단 파트너 관리에서 등록된 원단 공급처와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발주 체크

해당 품목에 발주할 요척양을 작성하고 선택 옵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4발주 여부

원단발주가 완료되면 발송시간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5발송방법

카톡, 메일, FAX 중 하나를 선택하면, FLUG에 등록된 원단처에 발주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6상태창

발송 버튼을 누르면 발송 진행 상황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가봉 및 수선

가봉 및 수선 작성

가봉 및 수선 입력으로 가봉이나 수선에 대한 정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할 때, 제작 방법으로 초가봉, 중가봉을 선택하면 주문현황에서 ‘가봉입력’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봉 입력창과 수선 입력창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가봉 입력

주문 현황에서 생산투입 단계부터 ‘가봉 입력’이 가능합니다.


2수선 입력

최종 완료된 주문에만 ‘수선 입력’이 가능합니다.


3가봉 및 수선 사이즈 입력

수정 최종 완성 사이즈를 입력합니다.


4가봉 완성 형태

가봉 입력 시에만 선택 가능하며, 작업의 가봉 또는 중가봉 중 하나를 세부 사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추가 특이사항

추가로 요청할 사항이 있는 경우, 특이사항에 요청 사항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6참고 사진 업로드

작업과 관련된 사진이나 고객의 체형 사진을 업로드하여 생산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정산

잔금처리

잔금처리는 계약금 후 미결제된 잔금을 표시하여 정산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1계약금 잔여 상태 표시

잔금이 남아 있는 고객은 해당 잔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2잔금처리

‘잔금처리’ 버튼을 활성화하여 남은 잔금 내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판매정산

정산하고자 하는 날짜와 진행 상황, 잔금 상태 등을 선택하여 판매 수익을 정산할 수 있습니다.


1검색옵션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정산 정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2정산

선택한 기간의 판매 수익을 엑셀 파일로 생성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 관리

주문 완료된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온라인

온라인 판매를 등록하기 위해 ‘온라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실제품 이미지 업로드

완성된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온라인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E-BOOK에도 등록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참조합니다.


3온라인 판매가격

온라인에서 판매될 상품의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사용유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판매수정

이미 등록된 온라인 상품을 수정하는 방법은 스타일제안관리와 동일합니다.